티스토리 뷰

반응형
SMALL

애호박채전 만들기, 채 썬 애호박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새우가 들어가서 풍미가 있는 바삭하고 간편한 애호박채전 만들어볼 거예요! 채 썬 애호박 전은 흔치 않아서 이색적인 집들이 음식 메뉴가 될 수 있어요~ 오늘 보여드릴 애호박채전은 물과 반죽 없이 아주 간단한 레시피이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최고의 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도 소개했던 애호박채전 소개드릴게요!

 

애호박의 효능과 특징

애호박 재료 효능과 특징 설명

 

애호박은 덜 자란 어린 호박으로, 우리나라 식단에 많이 사용되는 친숙한 식재료예요. 제철은 3월부터 10월까지라서 지금 먹기에도 참 좋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밥상 위에 자주 올라가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었네요.

 

애호박 보관법은 물기를 없애고 수분의 흡수력이 좋은 신문지나 종이에 싸서 습기가 없는 곳에 차게 두어야 한다고 싱싱해요. 썰어놓은 것은 비닐팩에 넣어두고 밀봉해서 보관해 주세요!

 

애호박요리는 호박나물, 호박선, 호박전, 호박찜, 애호박찌개 등 아주 다양해요. 가늘게 채 썬 애호박은 국수나 수제비 등에 고명으로 얹기도 하죠. 

 

애호박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풍부한 섬유소와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서 다이어트 식재료로도 아주 좋다고 하네요! 

 

애호박채전 재료

채 썬 애호박전 만들기 재료

애호박 1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건새우 한 줌

소금 약간

전분가루 3큰술

 

초간장 만들기 재료

진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크러쉬드페퍼 약간 (고춧가루 가능)

 

애호박채전 만들기

애호박채전은 애호박을 가늘게 채 썰어서 전분가루를 묻혀 부치는 레시피예요. 오늘 선보일 애호박전은 건새우를 함께 넣어서 고소한 맛과 풍미가 있는 색다른 맛의 애호박채 전입니다.  

애호박채전 만들기 재료 준비

1. 애호박 1개와 청양고추, 홍고추 준비해 주세요

 

애호박채전 만들기, 애호박 채 썰기

 

2. 애호박을 반으로 잘라서 채칼에 채 썰어주고 소금 약간 넣고 밑간을 해주세요. (칼 사용 시, 얇고 균일하게 채 썰어주세요) 애호박은 밑간 해두고 5분 뒤에 키친타월로 물기를 살짝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닦아내 주어야 식감이 살아있는 애호박 전이 될 수 있어요~

 

애호박채전, 채 썬 애호박전 만들기

 

3. 애호박 전을 먹을 때, 살짝 칼칼한 맛을 주기 위해서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아이들이 먹을 때에는 생략하셔도 되지만, 어른들 입맛에는 약간의 매콤한 맛을 가미해 주시는 것이 더 맛있을 거예요~

 

건새우 애호박전 만들기

4.  건새우를 믹서기에 곱게 갈아서 넣어주세요.

 

최고의 요리 비결 애호박채전 만들기 레시피

5. 준비한 나머지 재료들과 전분가루 3큰술을 함께 넣어 잘 섞어주세요. 물을 넣지 않아도 애호박에서 나오는 수분으로 잘 섞입니다. 텁텁하고 찐득한 밀가루가 아닌, 가볍고 바삭한 전분을 사용해서 아주 맛있을 거예요~

 

바삭한 애호박전 만들기

  

6. 기름을 두른 팬에 얇게 펴서 올려주고, 중 약불로 노릇노릇하게 앞뒤로 부쳐주세요. 처음부터 센 불로 시작하면 애호박이 안쪽까지 안 익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작은 사이즈로 부쳐도 좋지만 저는 큼지막하게 한 판으로 부쳐봤어요!

 

애호박채전 만들기 완성

 

노릇노릇하게 바삭한 애호박채 전 완성!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의 애호박 전이에요. 초간장을 만들어서 함께 찍어먹으면 아주 별미랍니다. 비 오는 날에는 막걸리와 함께 술안주로도 제격이에요! 

 

반응형